<한림성심대학교 한빛도서관 웹진>

소지섭의 길 본문

♣ New Book & DVD/Book

소지섭의 길

한빛도서관 2010. 12. 29. 14:56


책소개 : 배우 소지섭이 들려주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들

웃음보다 침묵이 더 익숙한 사람. 자신을 표현하는 것보다 다른 이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게 더 편한 사람. 좋아한다는 말보다 수줍은 웃음으로 모든 걸 대신하는 사람. 배우 소지섭이『소지섭의 길』을 통해 그동안 만날 수 없었던 자신의 속 이야기 내밀하게 담아낸다. 이 책은 2010년 여름, 강원도 일대를 여행한 기록을 컬러 사진과 이야기를 함께 버무려 담은 포토에세이다. "배우는 99%의 거짓과 1% 진실로 역할을 감당해내지만, 여기에는 진실된 나의 모습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하며, 화면 속 배우가 아닌 한 인간으로서 자신의 모습을 소박하면서도 진실된 언어로 그려내고 있다.

저자 : 소지섭
1977년 11월 4일에 태어나 SBS TV 드라마 〈모델〉을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이후 〈맛있는 청혼〉 〈지금은 연애중〉 〈발리에서 생긴 일〉 등의 드라마를 거쳐 꾸준한 연기활동을 해오다 2004년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차무혁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냄으로써 부동의 인기를 확립했다.
2008년 〈영화는 영화다〉 작품 후, 한국 최대의 영화제전인 청룡영화상, 부산영화제 영평상, 백상영화대상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영화제에서 그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또 일본에서도 영화 〈게게게의 키타로 2 - 천년 저주의 노래〉, 모바일 드라마 〈I am GHOST〉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드라마 〈카인과 아벨〉 〈로드넘버원〉 등을 통해 꾸준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국내 가장 스타일리시한 남자배우, 소간지, 한류스타 소지섭 등 수많은 수식어가 있지만 아직은 '배우 소지섭'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 이 책은 그의 또 다른 도전이다. “배우는 99%의 거짓과 1% 진실로 역할을 감당해내지만, 여기에는 진실된 나의 모습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하는 그는, 이 책을 통해 배우 소지섭을 넘어 인간 소지섭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과 ‘비 오는 날’을 좋아한다는 그. 늘 수줍은 웃음으로 모든 표현을 대신했던 그가, 자신만의 솔직한 방법으로 독자들의 마음을 조심스럽게 두드린다…….

게스트
소설가 이외수
시사만화가 박재동
사진작가 이응종
패션디자이너 최명욱
가수 타이거JK
아티스트 두식앤띨띨
조류연구가 정다미

사진 박민석
피사체에 대한 동경보다, 가식 없는 조화와 배려를 중요시하는 사람. 사진작가보다는 ‘여행자’로 기억되고 싶은 사람. 그 길에 함께한 이들, 기억하고 싶은 모든 순간을 렌즈 안의 또 다른 세상으로 끌어들이는 솔직, 담백한 아티스트. 다양한 작품과 전시를 통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 New Book & DVD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코노믹 갱스터  (0) 2010.12.29
리스펙트  (0) 2010.12.29
세로토닌하라  (0) 2010.12.29
악랄 가츠의 군대 이야기  (0) 2010.12.29
코아 잉글리시1-2009  (0) 2010.12.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