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 한빛도서관 웹진>

12월 읽을 만한 책! 본문

♣ New Book & DVD/Book

12월 읽을 만한 책!

한빛도서관 2014. 12. 26. 17:07

 

『미움 받을 용기』이 책은 남의 이목에 신경 쓰느라 현재 자신의 행복을 놓치는 실수를 범해서는 안 된다. 내가 아무리 잘 보이려고 애써도 나를 미워하고 싫어하는 사람은 반드시 있게 마련이니 미움받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그 누구도 거울 속의 내 얼굴을 나만큼 오래 들여다보지 않기 때문이다. 남들 이목 때문에 내 삶을 희생하는 바보 같은 짓이 어디 있느냐는 저자의 주장은 일상의 인간관계에서뿐 아니라 페이스북의 ‘좋아요’나 트위터의 ‘RT(리트윗)’를 죽어라 누르며 ‘싸구려 인정’에 목매어 사는 사람들이라면 모두 귀담아 들을 만하다. 

-5~6쪽, ‘감수 및 추천의 말’ 중에서

 

 

 

     

 

『내가 본 진짜 통영』은 단순한 가이드북이나 여행 에세이가 아니다. 통영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숨은 이야기가 담긴 일종의 통영 해설서라고 볼 수 있다. 수많은 이들이 통영을 찾지만 참된 통영의 모습을 미처 보지 못하고 가는 것을 안타까워하던 저자가 통영에 다년간 살면서 알게 된 이곳 통영의 역사적 숨결과 통영인의 삶을 독자에게 고스란히 전하고 있다. 현지인이 말하는 ‘진짜’ 통영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통영 여행을 결심했다면 이 책을 꼭 읽고 떠나기를 바란다. 인터넷 검색만으로는 미처 알 수 없었던 통영이란 도시가 지닌 매력을 알게 될 것이다.

 

 

 

 

 

하필 왜 자전거였을까. 자전거라면 도시 안에 압축되어 있는 역사와 문화를 여행자가 아닌 생활인의 모습으로 자유로이 누릴 수 있겠다는 생각 때문이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자전거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파리, 자연과 하나되어 달릴 수 있는 스위스, 자동차보다 자전거가 많은 나라 네덜란드,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독일 등 유럽의 오래된 도시를 중심으로 여행했다. 옛것과 현재가 함께 어우러진 도시를 찾았고, 마음껏 보고 싶은 건축물을 만났고, 낯선 사람들과 어울리며 신나게 유럽의 거리를 달리고 돌아왔다. 좁게는 관광지 사이를, 넓게는 도시 사이를 이어주는 자전거 여행이야말로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주었다고 말하는 저자들의 여행기는 차를 타거나 걸어서는 볼 수 없는 자전거 여행의 짜릿한 즐거움을 전한다.

 

 

 

『출근 길 명화 한 점』은 네이버 포스트 인기 연재되었던 동명의 작품 과 《아침, 명화 배달》을 한 권으로 엮은 책으로, 명화로 일상을 사유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아트 메신저 ‘빅쏘’의 명화 힐링 에세이를 담았다. 저자는 하루하루 경쟁을 강요당하는 우리에게 ‘달려라! 뛰어라!’ 채근하지 않고 본연의 모습으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따뜻하게 어깨를 다독여주고, 부모님, 형제, 연인, 배우자 등등 항상 곁에 있는 소중한 이들을 다시금 돌아보라고 가슴에 속삭인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은 TV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가 14년에 걸쳐 자신의 삶을 풀어낸 책이다. 그녀가 직접 쓴 유일한 책으로,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라는 제목으로 《O 매거진》에 연재한 글들을 모아 엮었다. 이 책은 사생아로 태어나 성적 학대를 당하고 열 넷이라는 나이에 낙태까지 해야 했던 오프라 윈프리라는 한 흑인 여성이 불행을 딛고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성공 비결과 삶에서 깨우친 지혜들을 압축적으로 담아냈다.

 

 

 

 

 

 

[해외 직구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은 실제 직구 순서대로 독자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설명한 책이다. 새로 바뀐 통관 개정안과 관세율 등 모르면 손해 보는 직구 정보들을 관세청 발표 자료를 바탕으로 철저하게 안내하고, 영어에 자신 없는 독자들을 위해 '직구 영어 해결장' 파트를 구성했다. 또한 직구 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지 상황별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혼자 있을 때 행복한 사람이 함께 있어도 행복할 수 있다!

연애칼럼니스트 곽정은이 말하는 ‘혼자’의 힘에 관한 이야기 『혼자의 발견』. 오랜 기간 사랑과 관계에 관한 기사를 수도 없이 써왔으며, 인기 프로그램 ‘마녀사냥’에서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들며 연애에 관한 조언을 해오고 있는 칼럼니스트 곽정은. 그녀가 이번에는 ‘혼자’를 이야기한다. 진정으로 ‘함께’할 수 있으려면, 먼저 ‘혼자’서도 ‘잘’ 있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 . 거침없는 입담과 독설 속에 묻어나는 따뜻함과 애정어린 공감은 단순히 보여지는 현상을 넘어 그 이면을 꿰뚫어 보고 내면의 깊숙한 상처에 집중하여 맞춤형 해답을 제안한다.

 

 

 

인권과 그 속에 담긴 논리의 오류라는 측면에서 살펴보는『불편하면 따져봐』. 이 책은 복잡한 논리를 ‘합리적 사고를 위한 기술’이라는 측면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는 저자 최훈이 논리적으로 반박하기 어려웠던 인권 문제에 맞설 가슴 따뜻한 논리를 제공한다. 명절 때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결혼 안 하냐’ 등의 사생활 침해 발언부터 직장 내 학력, 성, 지역 차별과 장애인, 동성애자, 양심적 병역 거부자 등 그들이 받는 차별, 편견, ‘갑’들의 횡포를 조목조목 따지며 논리 속에 감춰진 설득과 대화의 기술을 알려준다.

'♣ New Book & DVD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핑으로 떠나는 가족여행  (0) 2015.07.10
버스 타고 주말 여행  (0) 2015.07.10
8월 읽을 만한 책!  (0) 2014.07.31
7월 읽을 만한 책  (1) 2014.06.27
5월 읽을 만한 책!  (0) 2014.05.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