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 한빛도서관 웹진>

1월 읽을 만한 책! 본문

♣ New Book & DVD

1월 읽을 만한 책!

한빛도서관 2015. 1. 29. 14:47

 

‘사랑’을 사랑하는 남자 이힘찬이 전하는 우리 모두의 사랑 이야기

카카오스토리 12만 회원의 ‘폭풍 공감’을 얻은 사랑 에세이『감성제곱』. 애틋하고 아련하고 따스한 사랑, 이별, 아픔, 다시 찾은 일상 속 사랑의 흔적, 감성쟁이 이힘찬이 공유하고픈 ‘사랑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갖고 있지만 내어놓지 않은 것들, 느끼고 있지만 숨기고 있는 것들, 말하고 싶지만 도저히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들. 하지만 모두가 갖고 있고 느끼고 있고 안고 있는 것들에 대하여 이힘찬의 감성에 폭풍 댓글의 감성을 더해 전한다. 저자는 사랑할 때 느끼는 설렘과 행복, 다툼, 아픔을 따스하고 사려 깊은 글과 그림으로 담아낸다. 현재 진행 중인 사랑의 소중함과 의미, 지나간 사랑의 아쉬움, 앞으로 다가올 사랑에 대한 기대감까지, 우리 모두의 사랑 이야기로 공감을 더했다. ‘사랑’을 사랑하는 남자 이힘찬이 그려낸 우리 모두의 사랑 이야기를 만나본다.

 

 

미래 산업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가?

아시아 대표 미래학자 최윤식이 미래 산업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략적 통찰을 정리한 『2030 대담한 미래』제2권. 앞으로 20년 안에 우리가 직면할 가능성이 높은 ‘미래의 위기와 위협’에 관한 예측을 다루었던 1권에 이어, 2권에서는 2030년까지 미래 변화에 의해 생길 새로운 기회와 전략을 이야기한다. 2020년 이후부터 글로벌 회복기에 들어갈 세계의 모습을 내다볼 수 있다. 이 책은 미래 산업 전쟁은 2020년~2030년 사이의 10년 동안에 승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이에 2~3년 후 시작될 아시아 대위기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미래 산업 전쟁의 승부를 결정할 5가지 관문은 무엇인지, 그리고 미래 산업 변화의 규칙은 무엇인지를 하나씩 살펴본다. 개인과 기업 그리고 우리 사회가 현실을 통찰하고 바람직한 미래를 창조해 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서울 건축 만담』은 쫄깃하고 시원한 치맥처럼 십 수 년의 인연을 이어온 두 건축가가 퇴근 후 사람 사는 냄새가 눅진하게 배인 치킨 집에서 맥주 한잔에 그날 걷고 보고 재구성한 서울의 일상을 풀어놓은 건축 에세이다. 그들의 표현을 빌리자면 ‘신변잡기 에세이를 빙자한 건축과 도시 이야기’랄까. 매일 아침 출근을 해야 하는 건축 실무자들이 우리가 살아가는 서울이라는 거대 도시와 그 속에 자리하고 있는 건축에 대한 사색을 일상에 녹여 편안하게 써내려간다.

 

 

 

 

 

 

 

 

 

 

[꿈을 이루기에 너무 늦은 나이란 없다]는 꿈을 잊고 살아가는 3040 세대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전하는 책이다. 저자는 무엇인가 큰일을 성취하려고 한다면 나이를 먹어도 청년이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사람은 나이를 먹어서 늙는 게 아니라 꿈을 잃을 때 비로소 늙는다고 말하며, 인생에서 무엇을 하기에 너무 늦은 나이란 없음을 강조하고 있다.

 

 

 

 

 

 

 

 

 

 

 

 

『나는 왜 결정적 순간에 포기하는가』에서 저자 쑤치는 인생과 사회라는 사막을 건너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살면서 마주치는 인생의 중대한 순간, 즉 결정적 순간을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결과가 첨예하게 달라진다고 전한다. 어떤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쉽게 당황하거나 분노치 않고 그 순간을 현명하게 잘 견딜 수 있는 힘, ‘인내력(忍耐力)’을 기를 수 있다면, 결국에는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인내력’을 단순한 마음가짐이 아닌 성공에 필요한 ‘능력’으로 규정했으며, 인내한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굴복하는 것도, 무능한 것도 아니며 자신을 지키고 내공을 기르는 고도의 처세 전략이라고 전한다.

 

 

 

 

 

 

매 순간 선택이 쉬워지는 비밀!

오늘은 어떤 옷을 입을지, 점심은 뭘 먹을지를 결정하는 일상의 사소한 것부터 고객에게 어떤 말을 해서 영업을 할지, 결혼은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집을 살까 말까 등 우리는 항상 크고 작은 선택의 순간에 서 있다. 이 책 『선택하는 힘』은 자신의 선택 유형을 알아보고, 우리가 어떻게 하면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며, 내 안의 선택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가이드해 준다.

 

 

 

 

 

 

 

 

 

 

 예술, 철학과 만나다!

예술 작품은 어떻게 감상해야 할까? 쉽게 지나쳐버리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예술 작품들의 감상과 분석에 철학적 사고를 접목하면, 작품 이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예술, 철학을 만나다』는 영화, 문학, 미술이라는 예술의 영역을 철학의 시각에서 해석하는 책으로, 데카르트, 칸트, 비트겐슈타인, 데리다 등 현대의 대표적 철학자들의 시선으로 예술을 읽어본다. 영화 <빌리 엘리어트>와 <인사이드 르윈>에서 니체의 아폴로성과 디오니소스성을 발견하는가 하면, 괴테와 아이헨도르프의 시를 비교·분석하면서 고전주의와 낭만주의의 미학을 살펴본다. 또 하이데거의<존재와 시간>에서 현존재와 시간성을 짚어본 후, 영화 <다크 나이트>를 존재론적 시각으로 바라본다. 예술을 좋아하며 인문학적인 사유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근·현대 철학의 정수를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김구, 안중근, 명성황후, 대원군, 김옥균 그리고 배정자까지. 그동안 근대의 인물들을 역사서에 등장하는 하나의 개념으로 파악했다. 이 책은 왜 일본은 명성황후를 시해해야 했는지, 김구는 왜 일본인을 무참히 살해했는지, 왜 고종은 일본에 수신사를 파견했는지 등 단순히 사건의 나열이 아니라 ‘왜’라는 질문을 통해 근대사 속 인물의 삶과 생각을 통해 시대정신을 바라보고자 한다.

 

 

 

 

 

 

 

 

 

 

 

 

 

 

 

'♣ New Book & DVD'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읽을 만한 책!  (0) 2015.06.05
3월 읽을 만한 책!  (0) 2015.03.13
최소한의 사랑  (0) 2012.08.31
킬러에게 키스를  (0) 2011.12.13
굿바이 욘더  (0) 2011.10.2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