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 한빛도서관 웹진>
혼 창 통 본문
책소개 : 혼(魂). 창(創). 통(通), 당신은 이 셋을 가졌는가?
'조선일보' 경제 섹션 ‘위클리비즈’의 편집장이자 경제학 박사인 저자, 이지훈은 3년간 수많은 초일류기업의 CEO, 경제경영 석학들을 심층 취재하면서, 그들의 이야기에 일관되게 흐르는 메시지를 발견했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모든 성공과 성취의 비결에 있는 3가지의 공통된 키워드, 바로 혼(魂)ㆍ창(創)ㆍ통(通)이라고 말하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 들려준다. 경영 구루 말콤 글래드웰의 1만 시간 법칙, 크리슨 앤더슨 '와이어드' 편집장의 프리미엄론, 스티브 잡스 애플 CEO의 성취비결 등 수많은 대가들의 메시지와 성공 키워드를 총3부로 나누어 꼼꼼하게 담아내고 있다.
저자 : 이지훈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를 거쳐 한양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조선일보> 경제부 금융팀장, 증권팀장 등을 거쳐 현재 <조선일보>의 주말 프리미엄 경제 섹션인 ‘위클리비즈(Weekly BIZ)’의 편집장을 맡고 있다. ‘글로벌한 시각과 심층 분석’을 입버릇처럼 외치는 글로벌리스트이자 완벽주의자이다.
위클리비즈는 경제경영 석학, 초일류기업의 CEO 등 세계적인 대가들과의 심도 깊은 인터뷰, 글로벌 뉴스의 심층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퀄리티페이퍼(quality paper)’로 각광받고 있다. 저자 이지훈은 “수많은 대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모든 성공과 성취의 비결엔 3가지의 공통된 키워드, 즉 혼. 창. 통이 있음을 깨달았다”고 전한다. 이 책 《혼. 창. 통》은 그 깨달음을 독자와 나누기 위한 것이다.
그와 위클리비즈 스스로도 혼. 창. 통을 실천하려고 노력했다. <파이낸셜타임즈>나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와 같은 세계적인 퀄리티페이퍼와 어깨를 겨누는 고급 경제 매체를 만들자는 비전을 세워 공유함으로써, 어떤 난관이 닥쳐도 방향을 잃지 않을 수 있었다(혼). 그리고 기존의 신문 제작 습관을 원점에서부터 재검토해서 전혀 새로운 형식의 기사와 편집을 선보이려고 노력했다(창). 또한 독자, 그리고 다른 팀원들의 말을 주의 깊에 경청하고 늘 피드백을 주고받음으로써 소통하는 조직이 되려고 힘썼다(통). 그 결과, 위클리비즈는 많은 독자로부터 열렬한 성원을 받는 브랜드가 되었다. 이 책 《혼. 창. 통》은 그와 위클리비즈가 가졌던 초심을 잃지 말자는 다짐의 의미도 있다.
'♣ New Book & DVD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범죄수학 (0) | 2010.12.28 |
---|---|
스눕 (0) | 2010.12.28 |
노인심리척도집 (0) | 2010.12.28 |
태국의 이해 (0) | 2010.12.28 |
세계 대표 전래동화 50 (0) | 2010.12.28 |
Comments